[인터뷰] 이준아 여미지 대표 “이제는 브랜드 아닌, 제품의 시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골프 & 스포티 캐주얼 ‘마코(MACAW)’를 전개하고 있는 여미지(대표 이준아)가 새로운 경영전략을 통해 2029년 1천억 대 성장을 목표로 움직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골프 & 스포티 캐주얼 ‘마코(MACAW)’를 전개하고 있는 여미지(대표 이준아)가 새로운 경영전략을 통해 2029년 1천억 대 성장을 목표로 움직인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알려지지 않은 국내 브랜드를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편집숍 ‘언베일: 언톨드 네임스(UNVEIL: Untold Names)’가 첫선을 보였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크리제의 김혜수 대표는 숙명여대에서 산업디자인학과를 공부하고, 2017년 포에프에 입사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한 끝에 2021년 크리제를 설립하며 독립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리프(REEF)’는 아르헨티나의 아귀레 형제가 1984년 런칭한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의 비치 신발 브랜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엘칸토, 마쯔, 인텐스 등을 전개중인 엘칸토(대표 조성원)가 캐주얼라이징에 성공, 노후화 이미지 개선 및 실적 개선을 동시에 이뤄내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K-패션, K-뷰티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브랜드 중심 실전형 스타일 페어 ‘하입콘 스타일 위크 서울 2026’가 내년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성수동의 젠트리피케이션으로 갈 곳을 잃은 신발 공장들이 폐업을 하거나 해외로 이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HAYL(대표 이지환)이 지난 5일 서울 도봉산에 스웨덴 아웃도어 ‘하글로프스(Haglöfs)’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국내 시장 진출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락피쉬웨더웨어’의 에이유브랜즈(대표 김지훈)가 글로벌 상표권 인수, 코스닥 입성 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파격 행보에 나섰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엘칸토가 조성원 상품본부장을 대표이사에 선임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내부 승진으로 대표에 오른 첫 인물이자, 지난 2017년 SKS PE와 케이프투자증권이 이랜드의 엘칸토를 405억 원에 인수 후 네번째 대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삼성물산 최연소 팀장에서, 실패한 사업부장으로 퇴사, 창업 2년 만에 연 매출 200억 달성. 러닝화 ‘브룩스러닝’의 국내 전개사인 런컬렉션 송주백 대표의 이야기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캐나다를 대표하는 방한 부츠 ‘파잘’이 경쟁사인 ‘쿠거’를 인수, 기존의 양대 라이벌이 가족 회사가 됐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이탈리아 슈즈 업계 2위의 ‘네로 지아르디니(이하 네로)’가 국내 진출 2년 만에 직접 투자에 나섰다. 국내 전개사인 케이앤콥(대표 권나현)은 2022년 롯데 잠실에 아시아 1호점을 개설했고, 지난해 롯데 본점에도 입점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1983년 명동에서 의상실을 운영하는 어머니 밑에서 태어난 소녀는 미싱을 배우고, 조각 천들로 옷을 짓는 일상 속에서 자라났다. 홍대에서 섬유미술과 패션디자인을 전공한 후 대기업에 취업했지만, 해외 컬렉션을 참고해 옷이 만들어지는 현실을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대만 최초로 온라인 플랫폼을 런칭한 패션 기업 상장사인 미스터인터내셔날이 K패션 리테일 브랜드 ‘논스페이스’를 런칭했다. 기업 투자로 K패션 셀렉트샵을 런칭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업을 위해 미스터인터내셔날은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소재의 원천기술 개발과 상용화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개발에 성공하면 산업의 근본적 혁신을 이끌어내는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하게 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2020년 타개한 고 피에르가르뎅이 1950년 설립한 ‘피에르가르뎅’은 올해 74주년을 맞았다. 이처럼 오랫동안 패션 브랜드로 명맥을 잇는 곳은 많지 않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슈즈멀티숍 ‘슈마커’를 전개중인 에스엠케이티앤아이(대표 안영환)가 돌연 유통 중심에서 탈피, 브랜드 사업을 확장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타일난다, 마뗑킴, 이미스를 잇는 차세대 인플루언서 패션 브랜드 ‘트리밍버드’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연일 매출 기록을 갱신,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데, 3월부터 시작된 무신사 라이브서 8억, 29CM 수요 입점회 일 매출 12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자크 르네(Jacques Rene) 고어 글로벌 섬유사업부 대표가 지난 11일 방한해 본지와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베트남 내 섬유·의류 생산업체들이 친환경 시설 투자를 확대하는 분위기다. 제조부터 폐기에 이르는 모든 공정에 대해 전면적인 개편이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정현석)이 전사 조직 개편을 단행하며 경영 체질을 다시 짠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핸드백, 슈즈 업계에 조직 개편과 인력 교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슈즈, 핸드백 업계 출신 보다 온라인, 의류 등 다른 카테고리 출신 유입 비중이 늘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레거시 패션 브랜드들의 리뉴얼이 한창인 가운데, 이를 주도하고 있는 LF와 신세계인터내셔날(SI)의 해외파 CD가 주목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서울시,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가 확보한 올해 섬유 패션 사업 총 예산은 664억 8,400만 원으로 조사됐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새해 시행되는 패션, 유통, 노동 분야 법률 개정안은 해외 사업자와 국내 사업자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협력사, 셀러, 소비자 권리 보호에 포커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