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츠, 英 화장잡화 ‘빈티지코스메틱’ 런칭
지난 2011년 영국에서 런칭된 ‘빈티지 코스메틱’은 메이크업 도구와 헤어 브러쉬, 손톱정리용품 등을 전개하는 뷰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최근 화장품 못지않게 늘고 있는 헤어/메이크업 소품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지난해 ‘부츠’ 매출 중 메이크업 스펀지, 헤어브러시 등 화장 잡화 매출이 35% 이상 증가했으며, 관련 업계에서도 국내 H&B업계 화장잡화 시장 규모를 2,000억대로 추산하며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내다보고 있다.
‘빈티지 코스메틱’은 영국, 호주, 미국, 홍콩, 캐나다, 마카오 등 전 세계 11개국에서 검증 받은 상품력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개성 있는 상품 디자인이 강점이다. 잔잔한 꽃무늬에 파스텔 색상을 사용한 제품 패키지가 50년대 빈티지 느낌을 주는 소품으로 인기를 끌며 영국 내 두터운 마니아층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부츠’ 매장 내에는 총 21개 품목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블렌딩 스폰지 4종 세트, 파우더 브러쉬, 핑크 플로랄 샤워캡, 손톱정리도구 키트’ 등이 있으며, 5천 원대부터 2원대의 가격으로 구성돼 있다.
백수정 ‘부츠’ 담당 상무는 “소확행, 가심비 등 심리적인 만족을 위한 소비가 대세로 떠오른 만큼 H&B시장 전체에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강조한 상품이 주목 받고 있어, 자기만족과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차별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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