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에베, 2018 크래프트 시상식 응모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박동문 이하 코오롱FnC)의 수입 브랜드 ‘로에베(LOEWE)’가 ‘2018 크래프트 시상식(2018 Craft Prize)’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인 크래프트 시상식은 공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할 장인 재능과 비전, 혁신 의지를 인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시상식 심사는 여러 전문가 집단의 검토를 거쳐 까다롭게 진행된다.

먼저 아티스트, 작가, 장인, 큐레이터,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문가 패널이 독창성과 정밀한 세공능력, 재료 사용능력, 작가 의식 등 고려해 최종 후보자 30명을 선정한다.

이후 김홍남 전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로지 그린리스(Rosy Greenlees) 세계공예가협회 회장, 키타 토시유키(Toshiyuki Kita) 가구상품 디자이너 등 아트,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분야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최종 심사위원이 최종 후보자 중 1명을 우승자로 선정한다.

내년 5월 런던에서 발표 예정인 최종 우승자는 상금으로 현금 5만 유로를 지급받는다.

크래프트 시상식은 18세 이상의 공예 장인들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단 최근 5년 이내 만든 작품이어야 하며, 본인만의 독창적인 컨셉과 혁신적 아이디어가 녹아 있어야 한다. 지난 시상식에는 5대륙 75개 국가에서 4000여 개의 작품이 응모했으며, 이중 독일의 어니스트 감펠(Ernst Gamperl)이 만든 작품 ‘Tree of Life2’ 가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되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