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상반기 매출액 234억 역대 최대 달성

발행 2022년 08월 1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플래티어 2022년 상반기 실적 그래프

 

2022년 상반기 영업이익 10.5억, 전년동기 比 36.6%↑, 16.3%↑

그루비, SaaS기반 수익 개선 및 신규고객 추가, 연말까지 2배 성장 목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오늘(12일) 공시한 실적 내용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6% 증가한 234.3억 원을 기록, 역대 최대 상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실적 매출액은 131.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1% 증가한 수치다과거 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던 21 4분기와 비교해도 4.7%가 증가하여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호실적의 주요인은 플래티어의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사업과 디지털전환 사업의 탄탄한 성장세로 해석된다특히 신규 핵심 사업인 솔루션 분야의 가파른 성장세가 두드러진다플래티어의 솔루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그루비 ▲엑스투비 ▲IDT부문(솔루션)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했다.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으며 22 2분기 고객 당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1% 신장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IDT부문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했다디지털 전환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정부와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어 관련 분야의 선도 기업인 플래티어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플래티어는 D2C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를 고도화를 위해 적극적인 R&D 투자 및 다수의 기술인력을 투입하고 있다현장 구축인력을 최소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버전 엑스투비를 추가 출시하고 23년 말부터는 글로벌 시장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이 밖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LG CNS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며 고객 데이터의 분석 범위를 확장한 새로운 고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준비 중에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