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B2B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 2022' 성료

발행 2022년 08월 1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2022 스포가홀스 패션워크

 

전세계 27개국 330개사 참가, 5,000여 명의 무역방문객 관람

국내 참가사 피보, 탑 이노베이션즈 수상 및 크리에이터 데이즈 후원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지난 725일부터 3일 진행된 독일 쾰른 국제 B2B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spoga horse) 2022'가 성황리에 마쳤다.

 

전세계 27개국 330개사 참가, 73개국 5,000여 명의 무역방문객이 관람했다. 참가사와 방문객의 해외 비중은 무려 73%에 달하며, 뛰어난 국제성을 자랑했다. 코로나 이전 33개국 435개사가 참가하고 72개국 6,500명이 방문한 2019년의 기록과 비교해도 긍정적인 성과이다.

 

스포가홀스는 여타 B2C 승마용품 전시회와는 달리 B2B 무역 전시회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지닌다. 바이어와의 B2B 거래 및 네트워킹을 중점으로 운영되기에, 현장 판매는 금지된다.

 

2022 스포가홀스

 

국내에서는 모션인식 AI 기술의 피보(Pivo)와 첨단 기능성 소재 승마복의 신풍섬유가 참가했다. 특히 피보는 모션인식 AI 승마에디션을 주력으로 탑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하여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또한 승마업계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는 행사인 크리에이터 데이즈(Creator Days)의 공식 파트너로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스포가홀스 참가 분야로는 승마복, 부츠, 안장, 채찍, 로프, 가죽제품 등의 승마용품·장식품에서부터 말 관리·건강 용품, 사료, 말 진단·치료기기, 말굽 악세서리와 더불어 훈련소, 일광욕실, 장애물, 울타리, 목초관리 등의 승마장 인프라까지 승마 업계 전반을 망라한다.

 

올해 코로나 상황으로 연기되어 7월에 개최되었던 스포가홀스는 내년부터 다시 종전대로 2월에 개최된다. 다음 스포가홀스는 202324일부터 6일간 독일 쾰른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스포가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하여 주최사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