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블핑 지수와 만든 캐릭터IP ‘치치’ 공개
10일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선봬

발행 2021년 04월 0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왼)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만든 캐릭터 치치(CHICHI) 
(오) 캐릭터 치치(CHICHI, 우측)와 달곰(DALGOM, 좌측)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IP ‘치치(CHICHI)’를 개발, 오는 10일 넥슨의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전격 공개한다.

 

이번 공개된 ‘치치는 지수가 직접 기획, 디자인해 탄생했다. 특히 팬들에게 잘 알려진 지수의 애칭 터틀래빗킴을 모티브로 한 토끼 캐릭터로 한쪽 눈을 가린 접힌 귀, 블랙 리본 속의 당근, 하트 모양의 핑크 볼터치 등 시크한 귀여움을 뽐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항상 치치의 곁을 맴도는 펫인 달곰(DALGOM)’은 지수의 반려견을 담은 캐릭터로, 지난 1일 카러플에 업데이트 되며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지수와 함께하는 캐릭터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카러플퀸영상을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라인프렌즈 X 블랙핑크 지수 X 넥슨 카트라이더

 

라인프렌즈는 오는 20일 메신저 라인(LINE)16종의 치치, 달곰 캐릭터 스티커를 출시하고, 이를 시작으로 치치 IP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IP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 카러플에서는 이외에도 지수가 직접 그린 당근 모양의 카트 ‘TRK’, 지수 친필 사인이 담긴지수 사인 오라’, ‘당근 스키드’, ‘꽃밭 오라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출시돼 게임 팬들에게 화제몰이 중이다. 라인프렌즈와 넥슨은 59일 지수와 함께하는 카러플 대회 ‘2021 카림픽의 본선을 생중계 할 예정이며, 지난달 24일부터 시작된 참가자 모집에 벌써부터 많은 인원이 몰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