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마커 제작 솔루션 ‘플렉스 오퍼 바이 렉트라’ 출시

발행 2021년 02월 25일

박선희기자 , sunh@apparelnews.co.kr

사진제공=렉트라

 

 

클라우드(SaaS) 기반 제작 프로세스 혁신

원부자재 절약과 신속한 주문 처리 지원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패션, 자동차, 가구 산업을 위한 통합 디지털 솔루션 기업 렉트라(대표 다니엘 하라리)가 패션 제조업체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플렉스 오퍼 바이 렉트라(Flex Offer by Lectra 이하 플렉스 오퍼)'를 출시했다.

‘플렉스 오퍼’는 사스(SaaS) 기반의 대용량 마커 제작 솔루션으로, 민첩성과 효율을 요구하는 새로운 패션 시장의 환경에 대응하도록 고안됐다.

 

의류의 총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70%에 이르는 원단을 절약할 경우, 생산비를 낮출 수 있다. 또 시간당 수백 개의 마커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고객 주문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준다.

 

 

다양화, 개인화되는 소비자 요구 대응

효율과 민첩성 위한 제조 운영 체제

 

최근의 패션 리테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개인화된 제품을 요구받는다. 또 고객들은 자신의 구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점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러한 소비자 요구로 인해 더 자주 더 많은 컬렉션을 만들어야 하고 (일례로 스페셜 에디션 또는 캡슐 컬렉션의 수 증가), 보다 엄격한 요건을 갖춘 복합 제품을 만드는 동시에 리드 타임은 줄여야 한다.

 

이러한 새로운 요구는 제조업체 운영 체계의 혁신을 필요로 한다. 각 모델을 소량씩 생산하면서 다양성을 높이는 동시에 주문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을 맞고 있다. 이에 따라 트렌드와 고객 반응에 빠르게 반응하는 패스트 트랙 제품의 생산을 원하는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제조업체들은 수익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소요되는 원부자재의 양을 매우 정확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고, 최대 생산량에 대처하는 동시에 병목 현상을 방지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사진제공=렉트라

 

맞춤형 솔루션-플렉스 오퍼 바이 렉트라

3개 사용자 지정 모듈, 최적화 기능 제공

 

‘플렉스 오퍼 바이 렉트라’는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자동 마커 솔루션으로, 견적 요청과 자재 주문부터 생산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자재 소비를 최적으로 관리한다. 이 솔루션은 필요한 원단 양을 정확히 결정해 원단이 남거나 모자라는 경우를 방지하는 동시에 고객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도록 보장해 준다.

 

또 자동화된 클라우드 기반 처리 성능을 갖춰 최고의 자재 절감 효과를 보여준다. 이 솔루션에 내장된 알고리즘은 모든 네스팅 요청을 동시에 처리해 시간을 절약해 주며, 제조업체는 더 이상 컴퓨팅 용량의 제한을 받지 않게 된다.

 

‘플렉스 오퍼’는 또 원가 계산과 RFQ, 조달, 생산 등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3가지 모듈이 개발되었는데, 표준 모드는 가장 많은 수의 마커를 처리하면서도 속도와 자재 효율성 간에 균형을 맞춘다. 긴급 모드에서는 특정 제조업체가 원하는 속도로 몇 분 내에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다. 마지막 전략 모드는 고급 원단을 사용하거나 대량 주문 시 자재 절약을 최대화해 준다.

 

이 3가지 모듈을 동시에 사용하면 마커의 양을 최적화할 수 있고, 긴급성과 원하는 효율성 수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플렉스 오퍼’는 개방성을 기반으로, 다른 솔루션과의 상호 운용성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테면 패턴 컨버터(Pattern Converter) 모듈을 사용해 다른 캐드 솔루션의 특정 패턴 제작 파일을 변환할 수 있다.

 

*렉트라는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등의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개발한다. 1973년 프랑스 보르도에서 출발, 현재는 세계 34개 자회사를 운영중이며, 100여 개국의 고객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는 지난해 123,6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