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쇼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개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발행 2021년 05월 0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2020 라이브패션뷰인대구 화화호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은 오는 12()부터 13()까지 2일간 온라인 패션쇼인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진행을 통해 같은 기간 EXCO에서 개최하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와 함께 대구지역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을 알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내 패션기업들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목적으로 2020년에 이어 연속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유튜브/패션뷰인대구) 서비스로 진행된다.

 

라이프스타일형으로 이루어진 이번 패션쇼는 여성복, 아웃도어, 홈웨어, 스카프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한 토탈패션으로 총 9개사의 지역 패션브랜드가 참여한다. 더불어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작품 패션쇼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송출되는 패션쇼 외에도 참여 브랜드들의 인터뷰영상을 후속으로 업로드하는 등 브랜드 홍보 및 실질적인 매출기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행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올 하반기에도 추가진행 예정이다.

 

대경패션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2020년 온라인패션쇼에 참여했던 기업 선미의 경우 새로운 바이어와 연계되어 2억원 규모 납품계약을 성사시킨 사례가 있듯, 온라인 유통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패션쇼는 '패션뷰인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은 패션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