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앱 ‘코콘’, 앱 내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발행 2023년 03월 24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블랙탠저린(대표 김상이)이 운영하는 AI 패션 스타일 추천 앱 ‘코콘’은 앱 내에 커뮤니티인 ‘놀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놀이터는 ‘패션’, ‘퍼스널컬러’, ‘페이스이미지’ 등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활발히 소통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로 커뮤니티, 발견하기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는 패션,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이나 질문을 올리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스타일 고민’ , 본인이 가지고 있는 패션&뷰티 아이템 중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패션 상품을 나보다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에게 나눔할 수 있는 ‘스타일 나눔’, 아이템에 대한 찐 후기를 남겨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인 ‘구매 후기’, 나의 오늘의 룩을 공유할 수 있는 ‘OOTD’ 등의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발견하기’는 사용자들이 양질의 스타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발견하기의 ‘스타일 위키’에는 코콘의 에디터들이 제작하는 패션 콘텐츠들이 주기적으로 업로드 된다. 이외에도 연예인들의 퍼스널 컬러나 요즘 유행하는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