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패션 시장 장악한 ‘워크웨어’, 메가 트렌드 부상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봄 패션 시장을 ‘워크웨어’가 장악했다. 여러 개의 주머니, 넉넉한 실루엣, 빈티지를 특징으로 하는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은 워크 재킷, 데님 재킷, 카팬터 팬츠 등이 꼽힌다.
사진=이모션캐슬 키즈 |
‘캐치! 티니핑’ IP 기반 아동복
온라인 이어 오프라인 다각화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국내 대표 3D 애니메이션 기업 SAMG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가 지난해 추동 런칭한 아동복 ‘이모션캐슬 키즈’의 유통망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이모션캐슬 키즈’는 이미 막강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 신규 브랜드임에도 높은 인지도를 발판으로 한다.
유통은 종전 키디키디, 롯데몰 등 온라인 채널 중심에서, 오프라인으로 다각화한다.
지난해 NC백화점 부천점에서는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었는데, 일 매출이 800~900만 원으로 높은 효율을 냈다. 오프라인 사업성을 확인한 ‘이모션캐슬 키즈’는 지난 13일 오픈한 롯데몰 군산점을 시작으로 연내 20개 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AMG 키즈 플랫폼에서 ‘이모션캐슬 스토어’를 별도 카테고리로 만들어 운영한다.
상품은 4~7세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의류, 잡화, 코스메틱 등 다양하다. 의류는 러블리 캐주얼로, 하트 문양을 모티브로 한 하츠 프레피(Hearts Preppy) 라인과 하츠 블로썸(Hearts Blossom) 라인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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