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몬스타, 대형SI기반 이커머스 종합몰 솔루션 라이선스(SAAS) 서비스 도입

발행 2022년 12월 0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엠몬스타

 

중,대형 기업을 위한 최초 라이선스 방식 도입

10억이상 솔루션을 초기구축비용 0원

월 5백~1천 유지관리 비용만으로 구축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 엠몬스타(대표 장한필)가 올해 런칭한 블록형 종합몰 솔루션 '엠몬솔루션 PRO, SPAECAIL 버전'을 업계 최초 라이선스 구독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한다.

 

‘엠몬솔루션’은 마이크로 서비스인 헤드리스와 쇼핑몰 구축 시스템을 융합한 모듈형 솔루션이다. 자체 엠몬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레고 블록처럼 손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어, 기획, 디자인, 개발 등의 구축 기간과 개발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SI솔루션을 SAAS형태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약 40억 이상의 입점, 종합몰 구축 비용이 월 500만~1,000만 원의 비용으로 가능하며, 유지관리까지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의 규모가 커지고 트래픽이 급증하면 고비용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야 하지만, ‘엠몬솔루션’은 매출액 5천억 이상(동시 접속 1천 명)이 가능한 SI(시스템 통합) 기반의 DB 구조를 갖춰 자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고객사는 매출증가에 따른 트래픽 급증과 입점 및 대형 제휴 입점 등에 대비한 새로운 시스템 구축을 고민하지 않고, 온전히 세일즈나 마케팅에만 집중하면 된다.

 

고객사는 엠몬솔루션의 프로(입점몰)과 스페셜(종합몰) 버전 중 선택하고, 대형몰 입점, 외부 API 연동 등을 운영 상황에 맞게 선택해 진행한다.

 

쇼핑몰 개설 이후에도 인스타그램 피드 연동, 선물하기 기능 등 쇼핑몰 트렌드에 맞춘 신규 기능을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다. 라이선스 비용에는 하자 및 오류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실행하는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유료블럭 마켓을 통해 구입만으로 자유로운 리뉴얼이 가능, 분기별 새로운 컨셉의 사이트를 정비하는 개발과 비용 부담도 해결했다.

 

이 회사 장한필 대표는 “대형사만 사용해 온 대형 종합몰 SI 구축 서비스를 일반 업체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엠몬솔루션’을 개발했다.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이커머스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전방위의 기술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