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아웃도어 '시에라디자인', 더현대 서울에 1호점 오픈
스포츠
사진=시에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시즌리스(대표 김태희)가 전개하는 여성복 ‘시에(SIE)’가 더현대 서울에서 3개월 간 18억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오픈일인 8월 25일부터 9월 말까지 7억 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데 이어 10월 5억 원 이상의 매출로 1위를 기록했고, 11월에도 27일 기준 5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렸다.
더현대 서울점 오픈에 앞서 올 1월 진행한 판교점 팝업 매출 6억5천만 원(일주일간)까지 더하면, 백화점을 통해 거둔 매출은 누적 26억 원 이상이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고객 바이럴을 통한 온라인 고객의 매장 유입 효과가 이어진 결과다. 반대로, 오프라인 매장 오픈 이후 자사몰 신규 가입자 수가 일 30명 이상, 많게는 80~90명씩 늘어나는 시너지가 났다.
내년 중순에는 청담동 쇼룸을 확장 이전, 새롭게 리뉴얼 한다. 현재 4층에 위치해 있는데 1층이나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컨셉을 더욱 드러내는 공간으로 재단장할 예정이다.
사진=시에 더현대 서울 |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