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뷰',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 도입

발행 2022년 08월 1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인공지능(AI) 리뷰 솔루션 스타트업 빌리뷰(대표 한송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리뷰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에 이은 빌리뷰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두 번째 협업이다.

 

에스아이빌리지에 도입된 서비스는 빌리뷰의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다. 방대한 양의 리뷰를 사이즈와 색상, 핏 등 주제별로 자동 분류한다. 원하는 리뷰를 보다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쇼핑 경험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빌리뷰는 자연어처리(NLP) 기술 기반의 리뷰 분석 AI 서비스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상품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정제해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빌리뷰는 혁신성과 기술성을 높이 평가받아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빌리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인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현재 소호 쇼핑몰을 위한리뷰 큐레이션 위젯과 대형 커머스를 위한리뷰 분석 API’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쇼핑몰 등 약 300여 곳에 제공됐다.

 

한편, 빌리뷰는 리뷰 토픽 분류 외 포토 리뷰 분석과 리뷰 기반 추천, 고객의 소리(VOC) 분석 등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빌리뷰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 화면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