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엠버서더로 ‘무빙’ 이정하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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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영미 디자이너(위), 이규호 부사장(왼쪽), 이웅열 명예회장(오른쪽)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의 장남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 부사장이 디자이너 우영미의 차녀 정유진 씨와 7월 6일 화촉을 밝힌다. 이규호 부사장은 이원만 창업주, 이동찬 회장, 이웅렬 회장에 이은 코오롱 가(家) 4세 경영인이다.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 2012년 코오롱인더스트리에 입사했고, 2018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최고운영책임자를 맡으며 경영일선에 나섰다. 그리고 2020년 부사장으로 승진과 함께 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을 맡고 있다.
이웅열 명예회장의 사돈이 되는 우영미 디자이너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명성의 디자이너다. 1988년 남성복 ‘솔리드옴므’를 런칭했고, 2002년 파리에 진출해 2006년 ‘우영미’ 단독 매장을 열었다. 또 2011년에는 한국인 최초 프랑스 의상조합 정회원이 됐다. 딸 유진 씨는 우영미 디자이너의 일을 돕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가가 패션을 주 업(業)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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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