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빅3는 왜 K패션 세일즈에 팔을 걷어 붙였나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자벨마랑 옴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프랑스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자벨마랑 옴므'가 23SS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2023 S/S 시즌은 물이 빠진 데님 팬츠, 빛 바랜 라일락 컬러 등을 주로 하는 컬러 팔레트는 1990년대를 담아냈으며, 자연스럽게 당시에 유행하던 대중문화를 떠오르게 만들었다.
네온 컬러와 그래픽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포츠 웨어 아이템은 1990년대 말에 유행하던 테크노 문화를 연상시켰고, 당장이라도 스케이트 보드를 타야 할 것 같은 낙낙한 실루엣의 팬츠도 돋보였다. 이외에도 카고 팬츠와 오버 셔츠, 허리에 묶어 스타일링한 후디, 프린트 티셔츠, 컬러 블록이 되어있는 아이템은 신선한 워크웨어 유니폼을 탄생시켰다.
'이자벨마랑 옴므' 컬렉션의 영상과 이미지는 파리 외곽에 존재하는 주거지에서 촬영됐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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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