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이른 더위에 여름 냉방가전 수요 증가

발행 2022년 05월 2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에누리 가격비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이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이 인기 선풍기를 최고가 대비 무려 11만 원이나 저렴하게 선보인다.

 

전국적으로 초여름 날씨를 보이면서 여름 냉방가전을 찾는 움직임이 예년보다 빨라졌다. 보통 5월부터 여름 가전의 판매량이 증가하나 올해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중심으로 4월부터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누리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과 5(~24)선풍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전년 대비 26%가 상승했고, 매출은 73%가 성장했다. 같은 기간 서큘레이터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7%, 21%가 늘었다.

 

선풍기 인기 상품에는 캐리어 클라윈드가 선정됐다. 스마트 ECO 12단계 자동 풍량 조절과 상하좌우 3D 입체 회전이 가능하여 빠르고 쾌적한 공기 순환 효과를 제공하는 이 제품의 52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5만 원대, 최고가는 약 16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냉방가전인 에어컨을 찾는 수요도 증가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와 방마다 냉방기기를 설치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이동식,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돋보였다.

 

인기상품에는 실내외기 일체형으로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삼성전자 윈도우핏’이 이름을 올렸다. 2중 바람 날개로 냉기를 빠르게 순환하는 강력 회전 냉방을 제공하고 트윈 인버터 컴프레서로 도서관 수준의 저소음과 저진동 모드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의 52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39만 원대,최고가는 약 85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기 있는 여름 냉방가전 대부분의 에누리 가격비교 최저가격은 포털과 경쟁사보다 저렴하게 나타났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