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 6조2천억 기록

발행 2022년 01월 2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사진제공=크리마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크리마(대표 김윤호, 민준기)는 지난해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6조2천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5조4천억 원보다 8천억 원 증가했다. 


크리마의 고객사 연간 거래액은 2016년부터 매년 1조 원 가까이 늘어나고 있다. 2018년 3조6천억 원, 2019년 4조6천억 원, 2020년 5조4천억 원, 2021년 6조2천억 원으로 최근 3년간 2조6천억 원이 늘어났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선보인 데 이어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크리마 타겟’, 체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크리마 핏’ 등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확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들의 운영 프로세스 효율화를 이끌면서 패션은 물론 뷰티,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고객사 영역을 확장했고, LG전자, 롯데홈쇼핑 등의 대기업들도 관심을 보일 만큼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지난해 4월에는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동영상 리뷰, AI 리뷰 자연어 분석, 이미지 분석 AI·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OCR)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크리마는 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또 쇼핑몰의 정량 데이터와 소비자들의 평가가 담긴 정성적 데이터를 융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발전을 거듭한 결과 고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이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이커머스 기업들의 쇼핑 편의 증대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