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반려동물 품목 매출 38% 신장

발행 2022년 01월 2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홈플러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발/양말/옷 등 애견 용품은 57%가 뛰었으며, 같은 기간 애견 사료와 간식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9% 상승했고, 애묘 용품 역시 50% 신장했다.

 

시니어 반려동물 사료/간식은 두드러진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품군이다. 간편식(HMR)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61% 가량 껑충 뛰었다. 1년새 4배 이상 매출이 늘어난 셈이다. 시니어 반려동물 전용 사료 매출도 260%가 올랐다.

 

이에 홈플러스는 펫팸족을 위해 다음달 2일까지 시저 3전 품목 15% 할인, ‘템테이션’ 전 품목 30% 할인 기획전을 연다.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닭가슴살’ 5종은 19000원대에, ‘리얼져키 기획팩(소고기 1kg+칠면조 1kg)’는 14000원대 행사가에 선보인다.

 

한편, 홈플러스는 반려동물 양육 및 시니어동물 양육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설 연휴 이후에도 시니어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며, 펫팸족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반려동물 브랜드사와 함께하는 프로모션, 협업 브랜드 및 카테고리 확장 등을 시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