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쇼핑앱 '마미', 출시 6개월만에 3000% 초고속 성장

발행 2022년 01월 21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제공=마미

 

MZ세대 엄마 아이방 꾸미기 관심 많아

유아용 가구 및 소품 판매량 300배 성장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만든 육아플랫폼 '마미(MAMI)'가 출시 6개월만에 거래액이 3000% 초고속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마미는 육아하는 엄마들을 위한 버티컬 커머스앱이다. 임신, 출산 준비물부터 유아동 패션, 베이비용품, 교재 및 교구 등 아이를 키우는데 필요한 모든 육아 카테고리와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리빙/라이프와 맘’s라이프 카테고리가 전체 거래액의 성장을 견인했다. 아이를 위한 침구, 매트, 안전용품, 가구, 소품 등을 제안하는 리빙/라이프 카테고리는 지난 6개월간 거래액 기준 100배 성장을 이뤘다.

 

특히 아이방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엄마들의 수요와 함께 리빙/라이프 카테고리 내 가구와 소품 판매가 폭풍 성장했다. 책장, 쇼파, 침대 등 유아용 가구부터 매트, 모빌, 조명 등 소품 주문량은 런칭 초 대비 300배나 성장하며 기염을 토했다. 또한, 0~24개월 영아를 키울 때 필수 육아템으로 꼽히는 기저귀 정리함, 장난감 정리함 등의 수납 및 정리 상품의 주문량은 130배 늘었다.

 

엄마 고객들은 자신을 위한 쇼핑도 함께 즐겼다. 엄마를 위한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있는 맘’s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원마일웨어와 임산부산모를 위한 패션 상품 성장세가 높았고, 전체 거래액은 런칭 초 대비 90배 성장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성장세에 대해 마미는 버티컬 커머스앱의 장점을 극대화해 선배 엄마가 추천해주는 엄마를 위한 상품 큐레이션 전략이 유효했다고 분석했다. 첫 출산 후 성장단계별로 무엇이 필요한지 정보가 많지 않은데, 긴 정보탐색 과정을 줄이고 선배 엄마들이 추천한 유아동 의류, 육아용품은 물론 엄마 옷까지 한번에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육아쇼핑앱 마미 사용자는 꾸준히 늘어, 월간 활성사용자수(MAU)는 런칭 초 대비 8배 이상 늘었고 일간 활성사용자수(DAU)는 15배로 빠르게 성장중이다. 지난해 12월 모바일인덱스 기준으로 유아동의류 카테고리 앱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