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메디앙스, 패션 이커머스 강화

발행 2021년 03월 05일

황현욱기자 , hhw@apparelnews.co.kr

 

'타티네쇼콜라'

 

 

이커머스팀 신설, 온라인 비중 30%로

온라인 상품 확대, 신규 브랜드 런칭도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유아용품 전문기업 메디앙스(대표 김은정)가 패션부문의 이커머스 역량을 강화한다. 지난해 패션 사업부 내 이커머스 팀을 신설, 온라인 매출 비중도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5%. 올해 목표는 연간 실적 전년 대비 20% 이상 신장과 함께 온라인 매출 비중을 30%까지 늘리는 것. 중심 전략은 온라인 유통망 확대 및 전용 상품 출시, 신규 브랜드 런칭 등이다.

 

우선 유아복 브랜드 ‘타티네쇼콜라’의 유통망을 확대한다. 그간 백화점 닷컴과 자사몰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했다면, 지난해 하반기부터 쿠팡, G마켓, 보리보리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종전에는 각 온라인 유통에 이월 상품만을 선보였다면, 최근에는 신규 상품도 판매를 시작했다.

 

온·오프라인 유통 간 가격 차이를 통제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이커머스 팀 내에 기존 오프라인 영업 파트의 인력을 운용하면서, 유통 간의 적정 할인선을 규정하고 있다.

 

이주훈 메디앙스 패션 센터장은 “본사와 점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판로 간 가격 반등을 일으키지 않고, 동반 성장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전용 상품도 전개한다. 현재 내의, 점퍼 상품을 출시, 향후 온라인 물량을 별도 운용하면서 카테고리를 늘릴 계획이다.

 

올 초에는 아동복 브랜드인 ‘MUAA(뮤아)’를 런칭했다. 우선 자사몰, 쿠팡, 보리보리, G마켓 등 온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전개, 향후 오프라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