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부츠로 대박 낸 신발 업체, 영역 확장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한섬 ‘시스템’, ‘에스제이’ 전 점 신장
나머지 21개 브랜드 대부분 역 신장
주요 백화점 47개점 23개 브랜드 기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올 1월 여성 영캐주얼 조닝은 롯데, 현대, 신세계 주요 47개점 23개 브랜드 기준 17.5%(행사매출 포함) 마이너스 신장으로 마감했다.
작년 1월 춥지 않은 날씨로 두 자릿수 역 신장세를 기록한데 이어 코로나 영향으로 잦고 매서운 추위에도 발길이 줄며 올해 역시 겨울상품 판매가 쉽지 않았다. 2월도 22일 현재 비슷한 추이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는 18.3% 역 신장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외형매출 기준으로 15개 브랜드가 20% 역 신장을 기록했으며, 이 중 6개는 40% 이상 빠졌다.
매출 상위 5위는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 베네통, 스튜디오톰보이, 주크다.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는 14.9%, 5.6%의 신장을 기록했고, 베네통, 스튜디오톰보이, 주크는 각 1.2%, 25.7%, 20.3% 하락한 매출을 거뒀다. 점 평균 기준으로는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 랩, 베네통, 스튜디오톰보이 순으로 높다.
현대는 12.6% 역 신장했다. 외형매출 기준 10개 브랜드가 20% 이상 마이너스를 기록했으며, 3개 브랜드가 40% 이상 역 신장했다.
시스템, 스튜디오톰보이, 에스제이에스제이, 베네통, 보브가 5위권 매출을 기록했다.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가 각 6.5%, 19.9% 증가했고, 베네통은 전년 보합세다. 스튜디오톰보이, 보브는 각 20.9%, 24.7% 마이너스 신장을 보였다. 점 평균 기준으로는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 스튜디오톰보이, 오즈세컨, 보브 순으로 높다.
신세계는 21.2% 빠졌다. 외형매출 기준으로 12개 브랜드가 20% 이상 빠졌고, 4개 브랜드가 40% 이상 역 신장했다.
상위 5위는 시스템, 랩, 스튜디오톰보이, 에고이스트, 보브 순이다. 시스템, 에고이스트가 각 8.3%, 6.5% 신장으로 마감했고, 랩은 41.7%, 톰보이는 28%, 보브는 34% 역 신장으로 마감했다. 점 평균 기준으로는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 랩, 톰보이, 오즈세컨 순으로 상위 5위를 차지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국내에서도 명품 시장의 저성장 기조와 함께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5년 연속 성장세를 유지해온 해외 명품 지사들은 지난해 처음으로 역신장을 기록하거나 이익률이 눈에 띄게 둔화되기 시작했다.
세계 명품 시장 경기가 둔화되면서 한국이 브라질, 중동과 더불어 글로벌 명품 시장의 새로운 3대 핫스팟으로 부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