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내년 사업 전략 발표

‘코웰패션닷컴’, ‘코닷’으로 새출발

발행 2020년 11월 2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라코스테, 폴스미스 언더웨어 추가

무신사, 쿠팡 입점 강화, 전 복종 신규 런칭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지난 24일 내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신규 사업과 온라인 비즈니스에 투자를 강화해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것. 이 회사는 신유통에서 우위 선점,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카테고리 다각화, 계열사 육성, M&A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메인 사업 부문인 언더웨어는 내년 라코스테, 폴스미스 등 글로벌 브랜드를 추가한다.

사업부를 글로벌 스포츠, 프리미엄, 글로벌 군으로 삼원화 한다. 계열사를 통해 여성 보정 속옷, 정통 란제리도 강화한다.

 

스포츠는 푸마, 아디다스, 리복 등의 물량을 대폭 확대한다. 또 스포츠 브랜드 제조 및 판매권을 확보하고 내년 춘하 시즌부터 전개한다. 골프웨어는 기존 아디다스, 푸마, 밀레 골프, JDX 등에 이어 최근 ‘페어라이어’와 ‘아다바트’를 추가했다. ‘페어라이어’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대, 내년 30개점을 오픈하고, 남성 라인까지 확장한다. ‘아다바트’ 골프웨어는 내년 춘하시즌 아이템과 물량을 대폭 늘린다. 또 내년 해외 골프웨어를 추가 런칭한다.

 

신사업 분야인 화장품은 계열사를 통해 국내 기획 상품, 해외 수입 브랜드를 확대한다. 얼마 전 출시한 드레피데 드퓨어 단백질 크림과 듀엠 아스타민 앰플은 전량 매진됐다.

 

내년에는 온라인 유통에 더 힘을 준다. 이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 ’코웰패션닷컴’을 ‘코닷’으로 변경하고 별도의 조직을 신설, 자사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SNS 및 유튜브 등을 통한 미디어 마케팅,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을 강화한다.

쿠팡, 무신사 등에서 판매를 강화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이 회사는 쿠팡에서 3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270% 신장, 기대가 크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