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출시

발행 2020년 11월 23일

어패럴뉴스기자 , webmaster@apparelnews.co.kr

 

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424
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424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글로벌 프린터 브랜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5세대 DTG(Direct to Garment) 프린터인 GTX PRO 2종(GTX 423, GTX 424)을 선보였다.

 

DTG는 다품종 소량생산에 특화된 의류 출력 방식이다. 특히 브라더 GTX는 출력할 이미지 데이터만 있다면 준비 과정 없이 바로 생산이 가능해 수많은 종류의 제품을 그때그때 생산하여 재고 없이 운영할 수 있다.

 

브라더 GTX PRO 2종은 1,200x1,200dpi 해상도 이미지를 유색 원단은 시간당 최대 40장, 흰색 원단은 시간당 최대 55장까지 출력할 수 있다. 친환경 수성 잉크인 이노벨라 텍스타일(Innobella Textile)을 사용해 출력 후에도 원단의 통기성이 뛰어나고 세탁 후 외관 색상 변형이 없다. 또한, 프린터 내부 헤드 안까지 화이트 잉크를 자동 서큘레이션해주고 한글을 지원하는 등 제품 자체의 유지 및 보수 기능을 강화하여 운영 비용을 낮추었다.

 

특히 GTX PRO 424는 잉크 카트리지 교체가 아닌 잉크 탱크 시스템(잉크 충전)을 채택하고 사용 전 화이트 잉크의 자동 서큘레이션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 역시 강화했다. 사용자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GTX PRO 423으로 잉크 파우치나, GTX PRO 424의 잉크 탱크 시스템 중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다.

 

 

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423
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423

 

 

브라더는 신제품 GTX PRO 423, 424 출시에 맞춰 커스텀 의류 출력 비즈니스 전문가를 통한 △제품 도입 전 사업 모델 및 운영 컨설팅 △제품 도입 후 비즈니스 안정화를 위한 생산 및 운영 맞춤 가이드를 지원한다.

 

여기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총 3가지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제품 구매 시 리스 이자 또는 초기 운영비용으로 200만 원 지원 △GTX와 연결하여 사용할 노트북 지원 △2020년 12월 말까지 GTX PRO 424 구매 고객에 한하여 11% 할인을 진행한다.

 

브라더 프린팅 사업부 최정규 본부장은 “브라더 GTX PRO는 제품을 쓰게 될 사용자의 입장에서 유지·보수·운영비에 대한 고민은 덜고, 확대되는 커스텀 의류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커스텀 의류 출력 비즈니스에 더욱 큰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시된 브라더 GTX PRO 2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에서 ‘브라더 GTX PRO 출시’를 검색하면 브라더 공식 블로그에서 살펴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