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으로 시작하자’ 캠페인 전개

발행 2020년 10월 2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와디즈(대표자 신혜성)는 자사 유튜브 채널에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펀딩으로 시작하자’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세상에 없던 제품이 선보일 수 있도록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를 통해 펀딩 문화 확산과 동시에 가치관이나 관심사, 취향에 따른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밀레니얼·Z세대를 타깃으로 그간 와디즈의 서포터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메이커의 시작과 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서포터들이 공존하는 생태계란 의미로 ‘시작을 응원하는 플랫폼’이라는 와디즈의 방향성을 담고 있다. 

 

총 세편으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은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의 성향을 재치 있게 표현하여 △기쁜 우리 시작하는 날 편 △카페 푸른시작 편 △야망의 시작 편으로 나누어 공개됐다. 이는 와디즈 서포터들이 지닌 페르소나를 얼리어답터, 오픈마인드, 굿리스너로 각각 정의하고 실제 진행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와디즈가 추구하는 펀딩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서포터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새로운 시작과 관련된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는 서포터 100명에겐 시작응원금으로 10만원 펀딩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신규 가입 회원에겐 1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와디즈가 추구하는 펀딩의 문화와 가치를 전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와디즈가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도전이 계속 펼쳐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메이커와 서포터를 서로 연결하는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 영상은 오늘 9시부터 와디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