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X리닝(LI-NING) MZ세대 겨냥한 '브라운앤프렌즈' 패션 컬렉션 공개

발행 2020년 09월 28일

김동희기자 , e_news@apparelnews.co.kr

 

브라운앤프렌즈의 캐릭터들이 ‘LI-NING l LINE FRIENDS’ 콜라보 제품을 착용한 3D 이미지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글로벌 스포츠 분야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중국 대표 브랜드 리닝(LI-NING)과 손잡고 지난 25F/W 패션 컬렉션을 런칭, 중국 현지 MZ세대 팬과 패션 피플들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  

 

리닝(LI-NING)은 중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클래식 패션이 유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뉴욕 패션위크, 파리 패션위크 등 국제패션 무대를 휩쓸며 전세계 패션업계에도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리닝은 샤오미, 안티소셜소셜클럽, 컨버스 등 라인프렌즈가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진행했던 콜라보레이션 이력과 라인프렌즈만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에 깊은 인상을 받아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알려졌다.

 

라인프렌즈와 리닝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닝 고유의 힙한 감성 디자인에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의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IP를 더해, 후드티, 스니커즈, 백팩 등 총 60종이 넘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해당 콜라보 제품에는 브라운앤프렌즈 친구들이 리닝의 패션 디자이너로 변신해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게 되고 패션쇼까지 열게 된다는 스토리가 컬렉션 디자인에 반영됐다. 뿐만 아니라 105일 라인프렌즈 및 리닝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해당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영상 콘텐츠도 소개될 예정이다.

 

'LI-NING l LINE FRIENDS’ 콜라보 제품

 

이번 패션 컬렉션은 리닝의 최상위급 제품만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전용 매장 중궈리닝(中国李宁)’을 포함해, 중국 전역 약 700개 이상의 리닝의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편집샵에서 출시된다. 또한, 중국의 국경절 연휴 중 106일부터 8일까지 베이징 내 힙한 패션 피플들이 모이는 쇼핑몰 싼리툰 타이쿠리(太古里)’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추후 난징의 최고 번화가 데지 플라자(德基广场)’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특히, 싼리툰 팝업 스토어에는 귀여운 캐릭터 후드티 제품을 착용한 3.2미터의 메가 브라운이 수많은 현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LI-NING l LINE FRIENDS’ 콜라보 제품

 

한편, 라인프렌즈는 지난 해 중국 대표 IT 기업 샤오미와 함께 MI9 SE ‘브라운 에디션을 런칭해 단 11초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고, 중국 상하이의 랜드마크인 동방명주에 샐리단독 전시회와 조명쇼까지 선보이며 주말 동안 약 6만명이 방문하는 등 중국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 중국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의 슈퍼 IP 데이에는 라인프렌즈 제품이 하루 만에 5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달성, 중국 내 라인프렌즈 캐릭터 IP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