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상차림 줄이고 선물 늘린다

이베이코리아, 고객 설문 조사 결과

발행 2020년 09월 2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옥션 방문고객 1362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이번 추석엔 차례상이나 명절음식을 하지 않거나 간소화하겠다는 응답이 80%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세히 살펴보면 △차례상추석음식 안함(26%) △지난해보다 규모를 줄인다(54%) △지난해와 동일하게 진행(19%) △지난해보다 큰 규모로 진행(1%)으로 나타났다.

 

상차림 비용이 줄어드는 대신, 친지나 지인들에게 보내는 명절 선물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지난 추석에 비해 올해 가장 많이 지출을 늘릴 항목을 묻는 질문에 추석선물 비용(33%) 부모님/자녀 용돈(28%) 집에서 즐길 취미용품구매(21%) 추석음식 비용(18%) 순으로 응답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지 못하는 만큼, 선물을 더 넉넉히 준비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추석선물의 주요 구매처로는 응답자의 86%가 온라인몰을 꼽았다. 흥미로운 것은 온라인몰을 통해 추석선물을 준비하는 응답자의 10명 중 6명은 선물을 받는 분에게 바로 배송하겠다고 답했다

 

인기 선물 품목으로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졌다. 구매 선물을 묻는 질문에 32%의 응답률로 ‘건강기능식품’이 1위에 올랐고, 과일선물세트(17%) 가공식품 선물세트(15%) 한우/돼지고기(14%)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달라진 추석 쇼핑 동향에 착안, 오는 27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명절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 식품, 패션, 가전, 리빙 포함 총 68개 빅브랜드사가 참여하고, 매일 80여개 데일리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스마일서비스 연계를 통한 혜택도 강화했다. 스마일클럽 금액별 20% 할인쿠폰 스마일배송 전용쿠폰 스마일페이 10% 즉시할인 스마일카드 7% 청구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한편, 추석 연휴 계획을 묻는 질문에서는 10명 중 6명인 응답자의 63%가 코로나19로 집에서 거리두기 추석을 보낼 예정이라고 답했다. 개인 위생에 유의하며 고향 방문하겠다는 응답은 34%, 연휴를 활용해 여행을 다녀오겠다는 응답은 3%에 그쳤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