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프리미엄 레인 코트 ‘노르웨지안 레인’ 공식 런칭

발행 2020년 09월 2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더블유디씨레이블(대표 송우범)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노르웨지안 레인(Norwegian Rain)'과 공식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9월 23일 국내 정식 런칭한다. 라이프 스타일 골프웨어 ‘PdO CLASSIC’에 이은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이다.

 

'노르웨지안 레인(Norwegian Rain)'은 유럽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노르웨이의 베르겐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비스포크 테일러 디자이너인 티 마이클과 크리에티브 디렉터 알렉산더 헬러의 합작으로 시작부터 유럽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영국의 ‘바버’, 프랑스의 ‘까웨(케이웨더)’와 같이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과 모던한 스타일에 고기능성 원단이 접목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북유럽은 산이 많고 2~3일에 한번씩 비가 내려 습한 날씨가 지속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기후에 관계없이 이노베이션과 패션을 합친 작품을 구상했고, 레인웨어 제조업체와 손잡으며 하이테크 원단을 사용하여 이전에 없던 유니크한 ‘Rain Coat’ 를 개발했다.

 

또한, 재활용 폴리에스테르와 유기농면을 사용하여 정상 제품에 비해 탄소 배출량은 80% 이상 줄였고, 라미네이트 된 첨단 방수 원단에 통기성 뛰어난 멤브레인을 적용하여 환경과 사람 모두를 생각하는 제품을 탄생시켰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와 플랩 등 기능적인 디자인 디테일도 더했고, 칼라(collar) 등 부분적으로 이탈리아 고급 캐시미어를 적용해클래식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그동안 더블유디씨레이블은 정통 클래식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피디오클래식’을 운영하면서 골프 의류 시장에 새로운 장르를 선보였으며, 9월 18일 런칭한 건축을 담은 모던 클래식 브랜드 ‘니커보커(Knickerbocker)’와 더블어 ‘노르웨지안레인’(Norwegian Rain)까지 더하며, 이 회사가 추구하는 '클래식'이라는 키워드를 한층 더 강화했다.

 

9월23일부터 WDCLABEL 가수길점과 롯데 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만나볼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