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패션 커머스 플랫폼 ‘쑈윈도(SHOWINDOW)’ 오픈

발행 2020년 09월 2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원(대표 박정주)이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 쑈윈도(SHOWINDOW)’18일 런칭했다. ‘쑈윈도는 신원이 기존에 운영하던 자사 쇼핑몰 신원몰의 대체 플랫폼으로, 타사 브랜드도 입점 가능한 편집숍 형태의 종합몰이다.

 

신원은 쑈윈도’ 런칭을 통한 적극적인 온라인 영업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비라는 두가지 과제를 해결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신원의 ‘e-Biz 사업부는 기존 신원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2019년 기준 연간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쑈윈도’ 런칭을 바탕으로 언택트 구매를 강화해 2021 300억 원, 2022 400억 원의 온라인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how your sty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쑈윈도는 누구든 즐겁게 패션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엄선된 브랜드와 감각적인 스타일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 맞춤형 쇼핑몰로 운영된다. 2030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며 1040세대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준비해 놓은 상태다.

 

‘쑈윈도는 오랜 기간 준비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연구, 쇼핑몰 구성에 적극 반영해 해시태그 기반의 최신 알고리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 메인 화면은 ‘#오오티디영역과 ‘#스토어영역으로 구분되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영역과 판매 역할을 하는 영역을 명확하게 구분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오오티디’는 고객들을 위한 데일리룩 소통공간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이 설정한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고객 고유의 취향과 감도, 니즈를 반영한 맞춤 상품이 피드 형식으로 노출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SNS를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UI를 경험할 수 있다.

 

‘#스토어’는 고객의 해시태그를 포함한 다양한 설정에 맞춘 쇼핑 영역이다. 영역 속에 노출되는 ‘BRAND PICK’을 통해 셀러가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NOW DEALS’를 통해 한정 기간, 한정 수량으로 타임세일 되는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쑈윈도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에도 눈길이 간다. ‘스페셜탭에서는 입점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등의 콘텐츠, ‘브랜드픽탭에서는 브랜드의 자유로운 일상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주차별 스몰 매거진 형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거진탭과 브랜드들의 베스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탑셀러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향후 모델 컷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공하는 리얼핏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펀딩기능을 통해 새로운 상품의 제작 과정과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목표 금액을 설정해 특가로 출시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e-Biz 사업부 신유철 사업부장은 쑈윈도는 패션 거리의 쇼윈도우를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탐색하듯이 최신 패션 트렌드를 가장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을 지향한다라며 단독 상품, 컨텐츠,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