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쿨맥스 소재 남성 컬렉션 출시

발행 2020년 05월 29일

황현욱기자 , hhw@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2020년 여름시즌을 맞이하여 쿨맥스(COOLMAX®) 소재를 적용한 남성 제품을 선보인다. 쿨맥스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주는 기능성 소재이다.  

 

H&M의 남성복 디자인 책임자인 로스 라이돈(Ross Lydon)은 “소재 혁신은 새로운 방식으로 남성복의 진보를 가져다 준다고 생각합니다. H&M이 고성능 소재를 데일리 의상에 접목하여 최적화시킨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 쿨맥스 컬렉션이 처음입니다. 저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집중할 분야이죠.” 말한다.

 

 

쿨맥스가 적용된 주요 제품으로는 칼라에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있는 지퍼 장식의 폴로셔츠와 그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테일러드 조거 팬츠 등이 있다. 보다 샤프한 룩을 원하는 남성을 위해 슬림 라펠이 특징인 투 버튼 재킷도 선보이는데, 마찬가지로 쿨맥스 소재의 슬림핏 팬츠와 착용하면 테일러링과 모던함을 강조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베이직 스타일의 제품에 쿨맥스가 적용되어 여름 스타일링의 폭을 넓혀준다.

 

쿨맥스의 핵심은 원단의 짜임새에 있는데, 이 원단 단면이 수분은 표면으로 이동시키고 공기는 통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원단 자체의 특성이므로 세탁 후에도 마찬가지로 기능을 유지한다. H&M의 남성 디자인팀은 이 쿨맥스 소재를 사용해 무더운 여름날에도 스마트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남성복 제품을 만들었다.

 

 

한편,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H&M의 쿨맥스 컬렉션은 528일부터 전국 H&M 남성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