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온·오프라인 결합 'LF몰 스토어' 유통망 확장

발행 2020년 05월 1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LF몰 스토어 광주 상무점

 

이달 9개점서 내년 말까지 50개점까지 확대

옴니 채널 효과로 온라인 매출 덩달아 상승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자사 온라인 ‘LF몰’의 오프라인 버전인 ‘LF몰 스토어’를 확장한다.

 

‘LF몰 스토어’는 온라인 자사몰의 오프라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런칭한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리테일 브랜드다.

 

현재 GS강남타워, 광주상무점 등 5곳의 LF종합몰을 ‘LF몰 스토어’로 전환했다. LF몰 스토어 활성화 이후 온라인몰 매출이 증가했다. 1월~4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70% 이상 신장했고, 평균 구매고객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LF몰 스토어 광주 상무점

 

이에 이 회사는 이달 포항, 청주, 광주용봉, 광주흑석점 등 4개점을 추가로 리뉴얼 오픈하며 내년 말까지 50개까지 확대한다.

 

LF몰 스토어는 옴니 채널 서비스를 차별화 한 매장이다. LF몰 스토어는 단일 스타일, 컬러, 사이즈의 제품만 매장에 진열한다. 또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들로 하여금 매장 곳곳에 비치된 태블릿PC를 이용한 LF몰로의 유입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이곳에서 온라인 주문 시 고객이 구매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LF몰 스토어는 기존 오프라인 가두 매장과 달리 헤지스 피즈라인, JSNY, 일꼬르소 등 LF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PB)와 상품이 구성됐다.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고객에게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매장에서 픽업 제품을 바로 입고 나갈 수 있는 ‘스팀 클리닝 서비스’, 즉시 무료 반품 서비스, 즉시 수선과 스타일링,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