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승어패럴, 배은경 마케팅실장 기용
인사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전문 기업 연승어패럴(대표 변승형)이 이번 시즌 신규 여성복 '로마네 꽁띠 (ROMANÉE CONTI)를 런칭한다.
'로마네 꽁띠'는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태어나고 자란 여성스럽고 우아한 로마네와 유니크하고 자유분방한 꽁띠에서 영감을 받아 정제된 컨템포러리 영캐주얼을 제안하고 있다.
로마네 꽁띠 디자인실 김선영실장은 "꾸띄르적이면서도 페미닌하되 편안한 실루엣으로 웨어러블하게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매장은 탑걸 주요매장에서 캡슐라인 형태의 테스팅을 시작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연승어패럴은 이번 로마네 꽁티의 브랜드 런칭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정립시키고 하반기 로마네 꽁띠 단독매장 및 다양화된 유통채널 확보에 집중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