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패션 시장 장악한 ‘워크웨어’, 메가 트렌드 부상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봄 패션 시장을 ‘워크웨어’가 장악했다. 여러 개의 주머니, 넉넉한 실루엣, 빈티지를 특징으로 하는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은 워크 재킷, 데님 재킷, 카팬터 팬츠 등이 꼽힌다.
매출 3223억, 영업이익 107억 돌파
커머스 사업 흑자로 전사 이익 확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TH(대표 김철수)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다.
2019년 매출액은 3,223억 원, 영업이익은 107억 원, 당기순이익은 18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15.6%, 영업이익은 커머스 부문의 유통 경쟁력 확대 및 사업 효율성 증가로 92.8% 상승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7.8% 증가한 1,829억 원으로, 사업 개시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특히 K쇼핑의 영업이익은 83억 원으로 대폭 상승했다.
채널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기반으로 한 상품 판매 실적 상승이 영업이익 확대로 이어졌다. K쇼핑은 빠르게 증가하는 상품 거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대규모 유통 사업자로서 기반을 마련했다. 향후 모바일 V커머스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급변하는 커머스 환경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8.9% 증가한 786억 원을 기록했다. 그룹 내 5G 연관 사업 확대 및 그룹 외 신규 프로젝트 증가로 ICT 사업 성장을 견인했으며, 특히 AI 빅데이터 솔루션(데이지 TA) 기반의 사업은 금융권과 커머스 분야 중심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ICT 사업 부문은 향후 5G 및 이머징 테크 중심의 ICT 사업 확대와 AI 빅데이터 솔루션 고도화를 통한 사업 기회 확장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2.7% 감소한 608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영화 라인업 매출 감소에 따른 것이며, 향후 사업 제휴 확대를 통해 배급 투자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비 영화장르를 육성해 OTT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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