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SAERA), 더욱 심플하고 세련된 ‘런던 스니커즈 2’
제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슈즈 브랜드 ‘세라’를 전개 중인 세라블라썸코리아(대표 박세광)가 신규 슈즈 브랜드 ‘네츄럴 플랙스(NATURAL FLEX)’를 런칭한다.
제도권 슈즈 업계 최초로 비건 패션 슈즈를 시도하는데, 지속가능성은 물론 유러피안 스타일의 패션 컴포트 슈즈를 표방한다.
모어 라이트, 모어 플렉스(More light, more flex)를 지향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강점이다. 제품은 라이프, 비즈니스, 트래블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가성비와 가심비 패션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한다.
유통은 주로 백화점 쇼핑몰, 온라인 위주로 전개한다. 이달 롯데 잠실 월드타워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이달 말 성수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 내달부터 롯데 본점, 광복점, 김포몰 등에 신규 입점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