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폰트 출시 3달 만에 300만 다운로드 돌파!

발행 2019년 12월 10일

오경천기자 , ock@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올해 8월 말 출시한 카페24 폰트가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하루 평균 3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질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기 원인은 쇼핑몰 사업자들의 콘텐츠 제작 부담을 대폭 낮췄다는 데 있다. 일반적으로 상업용 폰트의 경우 높은 비용, 여러 사용 제한 규정 등으로 자유롭게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카페24는 다양한 스타일의 폰트를 무료,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제공해 이를 해소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쇼핑몰 콘텐츠 제작 시스템 ‘에디봇(Edibot)’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은 점도 이용 확산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카페24 폰트를 상품 설명부터 이벤트 알림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있다. 유아동복 쇼핑몰 ‘안녕소년’의 이현주 대표는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 때 카페24 폰트를 즐겨 사용하고 있다”면서 “비용이나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지난 8월 말 쇼핑몰 운영자들의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16종의 한글∙영문 무료 폰트를 선보였다.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최근 소비자들은 브랜드 가치에 큰 의미를 두고 있어 양질의 쇼핑몰 콘텐츠 제작이 요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쇼핑몰 사업자들의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