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수원권선점 오픈

발행 2019년 12월 06일

박선희기자 , sun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지난 5일(목)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기빙플러스 10호점인 수원권선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givingplus.co.kr)는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유명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수익금은 매장 내 장애인 직원 고용 등 취약계층을 위해 쓰인다.

 

기빙플러스 수원권선점은 115m2 규모로 총 5천여 점의 상품이 입점 돼 있다. 취약계층 직원으로는 장애인 3명을 고용했다. 수원권선점의 경우 특별히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취약계층 직원들의 인건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와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는 지난 9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날 오픈식에 참석한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향후 5년 내 100개점을 오픈해 취약계층 일자리 300개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기업과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진다면 충분히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기업은 재고소진은 물론 세제혜택과 사회공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재고소각도 방지해 환경도 지킬 수 있는 기빙플러스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은 2017년 1호 매장인 ‘기빙플러스 석계역점’을 개점한 이래 수도권 중심으로 9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해 운영중이다. 전 지점 30여명의 취약계층 직원이 고객응대와 판매, 매장관리 등의 업무를 맡으며 최저시급 이상의 임금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수원권선점의 오픈을 축하하며 대한SNS운영자협회, 이지텍, 리체, 김현숙손맛, 래오이경제, 굿모닝월드, 브렌치, 네이처가든, 실란트로허브등이 기빙플러스에 물품을 기부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