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5주년 맞아 이용자 6만 명 설문조사 진행

발행 2019년 10월 0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아이디어스’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서비스 개선과 시장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고객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6만 7207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했으며 남녀 각 89%, 11%, 주요 고객인 20대와 30대가 각 56%, 23%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백패커는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들 중 약 40% 가 ‘아이디어스’를 통해 처음으로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매했다고 밝혔으며 핸드메이드 유경험자의 경우 ‘아이디어스’를 이용하며 최대 5배 이상 구매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설문 응답자 중 97%가 ‘아이디어스’가 핸드메이드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으며 구체적으로는 ’아이디어스’를 통해 핸드메이드 작품을 알게 됐다는 이용자가 40%에 달했다.

 

특히 ‘아이디어스’ 이용자 들 중 99.7%가 계속 이용하겠다고 응답하며 유저 충성도를 나타냈다. 실제 이용자 중 1달 내 재 구매율은 80%에 육박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구매 이유로는 핸드메이드 작품의 다양성 35%, 서비스의 높은 신뢰도 25% 등이 높은 비중을 보였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기능 및 편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며 “국내 핸드메이드 시장과 함께 성장하며 의무감을 갖고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