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라캡코리아,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곽민지·강준이 스폰서십 체결
패션
5월 누적 2배 신장
회원 재구매율 증가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뉴에라캡코리아(대표 강유석)가 전개하는 스포츠 캐주얼 뉴에라의 자사몰 매출(5월 누적)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올 초 자사몰을 리뉴얼하면서, 고객 유입이 크게 늘어난 결과다.
뉴에라 측 자체 인력을 통해 웹디자인부터 카테고리, 결제, 고객관리 시스템 등 구체적인 리뉴얼 방향을 제시하고, 신규 선정한 쇼핑몰 구축 전문 업체에서 실행에 옮겼다. 리뉴얼 전체 과정을 맡기지 않고 구체적인 방향을 내부적으로 장기간 준비한 것이 주효했다.
뉴에라의 경우, 모자, 옷 등 스타일 별 사이즈가 유사하기 때문에, 최초 구매 후 재구매 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이 많다.
온·오프라인에서의 쿠폰, 마일리지 안내 등 자사몰 고객관리를 개선해, 전보다 신규 유입 및 재방문 고객이 모두 증가했다. 타브랜드에 비해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자사몰 이용객 증가가 직접적인 매출 신장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
단독상품 출시도 자사몰 유입량을 늘리는데 한몫했다. 해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컬렉션이나 한정 수량 발매되는 협업 상품들을 자사몰에서 단독 출시하고 있다.
리뉴얼 직후부터 매출 상승효과를 본 만큼, 지속적인 사이트 개선을 통해 자사몰 매출을 늘려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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