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홈 > 어패럴뉴스
2019.04.15 14면
 
가-가-가+가+

이슈브랜드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헤드’
 

 ‘헤드’ 뉴트로 콜라보레이션으로 1020 공략
 
4월 말 ‘오아이오아이’와 협업 런칭

5월에는 ‘환타’와 비치웨어 컬렉션
 
최근 스포츠 브랜드 업계에는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뜨겁다. 동 업계 간의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식음료, 작가, 게임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든다. 특히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나 신진 디자이너와의 조인이 활발하다.

스포츠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는 헤리티지를 젊은 창작자들이 새롭게 해석함으로써 신선한 레트로 무드 ‘뉴트로(New+Retro)’를 만들어내며 1020세대들을 환호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이규호)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 역시 지난해부터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확대 강화하고 있으며, 젊은 층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지난해 6개 브랜드와 진행했는데 여러 차례에 걸쳐 리오더를 반복했다.

올해 역시 핵심 전략은 ‘콜라보레이션’이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로맨틱크라운’과의 시즌2를 시작으로 4월 말에서 5월 초에는 ‘오아이오아이’와의 컬렉션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며, 핫 서머 시즌을 겨냥한 ‘환타’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준비 중이다. 또 지난 3월 서울컬렉션에서 김지만 디자이너의 ‘그라피스트 만지’와 공개한 협업 슈즈도 하반기 출시한다.

가장 먼저 선보일 ‘오아이오아이’와의 컬렉션에 거는 기대가 크다.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계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헤드’와의 만남에 고객들이 벌써부터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컬렉션은 총 18개 스타일, 38 SKU로 구성됐다. ‘오아이오아이’의 주력 제품인 티셔츠부터 모자, 가방, 슬리퍼, 래쉬가드, 비치팬츠, 원피스수영복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상품은 온라인은 자사몰 ‘코오롱몰’과 ‘무신사’, 오프라인은 ‘원더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유통한다. 특히 ‘원더플레이스’는 30여개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런칭 시점에 맞춰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대대적인 오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말에는 ‘환타’와 함께한 비치웨어 컬렉션을 대거 선보인다. 래쉬가드, 크롭, 구명조끼, 가방 등 10여개 스타일을 출시한다. 지난해 ‘키르시’와의 비치웨어 컬렉션을 선보여 5차 리오더까지 진행하는 등 반응이 좋아 ‘환타’와의 콜라보레이션도 기대를 걸고 있다. ‘헤드’의 주력 신발인 ‘스크래퍼’는 ‘로맨틱크라운’에 이어 김지만 디자이너의 ‘그라피스트 만지’와 협업으로 출시된다. 


  PC 버전   전체서비스  

인터넷 관리 책임자 : 박현주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