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홈 > 어패럴뉴스
2019.01.21 14면
 
가-가-가+가+

이슈브랜드 - 아이디룩 ‘일비종떼’
 

 
기능적 럭셔리를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여행가방·지갑 등 잡화류 중점

일본·대만 등 아시아 38개점
 
아이디룩(대표 김재풍)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독특한 로고를 가졌다. ‘덴함’은 재단 가위, ‘일비종떼’는 들소 로고를 사용한다.

들소(Bison)의 강인함, 유순함을 담은 ‘일비종떼(IL BISONTE)’는 고품질 가죽 잡화가 메인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기능적인 럭셔리를 지향하며, 여행가방, 지갑, 브리프케이스 등 잡화류가 핵심이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생산하며 베지터블 태닝을 거친 가죽을 사용한다. 고가격대로 형성해 브리프케이스 80~120만 원, 백팩 70~140만 원, 지갑이 5~40만 원대다.

전 세계 100여 개 편집매장 및 56개 단일매장서 전개 중이다. 이 중 아시아는 38개 단일매장으로,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 등에 있다.

국내는 지난 2012년 런칭, 온라인은 아이디룩몰 중심, 오프라인은 코엑스 파르나스몰,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본점서 전개 중이다.

이달 21일부터 2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점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을 통해 지방권 소비자까지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이려는 것.

올해 타깃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전문직 및 로고리스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전문직 인플루언서 인터뷰 ‘월간 일비종떼’ 컨텐츠를 매달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

오는 4월에는 창립자인 ‘Wanny Di Filippo’가 내한해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PC 버전   전체서비스  

인터넷 관리 책임자 : 박현주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