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시각 장애 아동 기부 캠페인 ‘하트 포 아이’ 진행
여성복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브랜드 뮤즈인 배우 정은채와 함께 한, ‘더 그리드(The Grid)’ 테마의 가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구호의 올 가을겨울 시즌 컨셉은 ‘더 그리드’로, ‘격자’를 의미한다. 자로 잰 듯 정확하게 공간을 나누는 모티브에서 영감을 받았다.
구호는 격자무늬를 주름으로 해석하거나 니트 조직으로 개발한 아이템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시크한 분위기의 재킷, 니트, 코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구호의 이번 화보는 격자 모양의 건축물에서 촬영, 올 가을 시즌 컨셉을 극대화해 표현했다. 구호는 밍크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야크 혼방 카디건과 플레어 니트 팬츠를 함께 제안했다.
상하의를 그레이 톤으로 통일해 시크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여유로운 핏을 강조했다. 특히 팬츠 밑단에는 더 넓게 변형한 주름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줬다.
또한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가 돋보이는 캐시미어 코트도 선보였다. 캐시미어 100%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보온성을 갖췄으며, 양 옆의 포켓 디테일로 캐주얼한 느낌도 더했다.
구호는 이번 시즌에 슈트 컬렉션 ‘에딧(Edit)’ 라인을 좀 더 유니크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오버랩 재킷과 배기 팬츠를 셋업 슈트로 출시해 격식과 트렌디한 느낌을 동시에 줬다.
또한 은은한 체크 패턴의 울 혼방 재킷과 스커트도 함께 선보였다.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은 테일러드 칼라와 플랩 포켓 디테일을 더해 멋스러우며 스커트는 자연스럽게 퍼지는 실루엣이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화했다.
구호의 김현정 디자인 디렉터는 “올 가을 시즌에는 정확한 비율을 보여주는 ‘더 그리드(The Grid)’를 구호만의 감성으로 해석해 전체적인 컨셉에 반영했다” 라며, “여성들이 세련된 실루엣에 독특한 디테일을 더한 구호의 아이템을 통해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한 매력을 드러내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새로운 전략으로 4,000억 고지를 노린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