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잡화 ‘매드고트’ 백화점 입성
패션잡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필론인터내셔날(대표 송석근)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패션 잡화 ‘매드고트’의 남성 가방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처음으로 남성 가방 ‘듀얼탑 캔버스 토트백’을 출시, 한 달 만에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현재 리오더 판매도 순조롭다. 20~30대층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컬렉션으로 선보인 ‘듀얼탑 캔버스 토트백’은 시그니처 고트스킨과 캔버스 소재가 결합된 제품이다. 고트 스킨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캔버스의 실용성을 더하는 한편 형태 유지가 어려운 캔버스 가방의 단점을 보완했다.
여기에 사용된 캔버스 소재는 먼지 부착을 최소화하는 특수 기능으로 개발됐다.
노트북 수납이 가능한 사이즈, 어깨 스트랩 탈부착 기능을 갖췄으며, 심플한 디자인의 데일리 백으로 호응도가 높다. 가격은 10만 원 중반대다.
이 회사는 추동 시즌 남성 라인을 크게 늘릴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