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 PB ‘브루클린 뮤지엄’, 더현대서울 팝업 오픈
캐주얼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전개 중인 온라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가 올 1월~7월 4일까지 주얼리 판매 동향에서 가심비형 주얼리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회사는 중저가 캐주얼 주얼리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2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20~30만 원대 고가 주얼리의 신장률은 단 4%에 그쳤다. 온라인에서 20~30만 원대는 고가 라인군에 속한다.
객단가도 높아졌다. 1인당 캐주얼 주얼리 구매가는 전년 대비 4배 이상(315%) 증가했다. 지난해는 1인당 1만 원대에서 올해는 4만 원 이상 지출했다.
캐주얼 주얼리의 고객층도 20대 중심에서 3040세대까지 확대됐다. 30대가 265%, 40대가 270% 늘어 각각 3.5배 증가했다. 20대는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대해 마케팅팀 김희운 차장은 “최근 품질, 디자인, 가성비를 갖춘 브랜드들이 온라인 유통 판매에 적극적으로 돌아서면서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