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캐주얼, 고속 성장 뒤의 ‘과제는’
캐주얼
축구 매거진 라이선스 브랜드로 런칭
전개 1년 만에 온오프라인 인지도 급상승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왁티(대표 강정훈)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골 스튜디오(Goal Studio)’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전개기간 1년 미만의 신규 브랜드임에도 매거진의 높은 인지도와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 가수 크러쉬 전속모델 발탁 등으로 단기간 스트리트 캐주얼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골 스튜디오’는 전 세계 42개국에서 발행 중인 글로벌 축구 매거진 ‘골 닷컴’의 라이선스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왁티가 매거진 ‘골 닷컴 코리아’를 발행해 오고 있다.
매거진의 인지도가 높은 만큼, 로고와 브랜드 명의 활용도가 높다고 판단, 지난해 추동시즌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테스트 런칭 후 올 3월부터 정식 전개 중이다.
브랜드 특성상 스포츠 컨셉을 중심으로 전개하지만, 대형 스포츠 브랜드와 달리 스트리트 패션무드를 강화해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로고 티셔츠, 스웻 팬츠, 재킷, 트레이닝 세트 등 20~30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추후 축구 유니폼과 각종 아우터 류 등 계속해서 상품 수가 추가될 예정이다.
유통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은 매거진 기능을 갖춘 자사몰을 비롯해, 무신사, 29CM 등 주요 온라인 패션플랫폼에 입점했다.
오프라인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와 편집숍 카시나에 입점했으며, 백화점 팝업도 진행 중이다. 지난달 중순 진행한 롯데백화점 소공점 팝업 매장 이후 백화점 측으로부터 계속해서 팝업 제안을 받고 있다.
현대 판교점, 신세계 강남점 등 여러 백화점에서 팝업이 예정됐다.
‘골 닷컴’의 의류브랜드 전개는 왁티가 최초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전개권까지 확보한 상태다. 현재 일본 오사카, 히로시마 지역 편집숍에 홀세일 형태로 입점 중이며, 중국시장 진출도 예정됐다. 해외 고객들을 고려해 온라인사이트도 한국, 미국, 중국, 일본 4개국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플래그십스토어와 백화점, 온라인 중심으로 국내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해외 홀세일 국가도 계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