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냉감티셔츠 ‘오싹’ 작년보다 2배 팔려

발행 2019년 06월 12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5월 말 기준 3만2천장 판매
제품 기획 변화와 광고 효과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정통 아웃도어 ‘K2’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냉감 시리즈 ‘오싹(OSSAK)’의 초반 반응이 좋다.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 측에 따르면 냉감 티셔츠의 판매량은 5월 말 기준 작년 대비 2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총 14가지 스타일, 12만장을 생산했는데 3만2천장이 팔렸다. 출시 한 달 만이다.


이양엽 케이투코리아 상품기획팀 부장은 “아직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반응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 제품의 기획 변화와 TV CF 등의 광고 효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작년 총 판매량 5만장은 6월 중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시즌 마감 기준 8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싹’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선보였던 ‘쿨360’의 새로운 버전이다. 단순한 냉감 기능만이 아닌 제품의 설계부터 디자인, 소재, 무게 등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티셔츠 한 장의 무게가 100g(집업, M 사이즈 기준)이 채 안 된다. 기존 티셔츠보다도 20~30g가볍다.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겠다’는 기획 방향에 따라 티셔츠 앞면과 뒷면의 소재를 달리했다. 냉감소재 PCM을 확대 적용해 시원함을 배가시켰다. 원단의 두께도 앞면보다 뒷면이 얇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