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대구가톨릭대학교에 에프엑스미러 공급

발행 2019년 05월 1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국내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최광진)가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공급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30년 이상 패션디자인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 의상 디자인부터 유통 과정에 이르기까지 IT 기술이 접목되는 ‘패션하이테크’ 시대에 발맞춰 가상 피팅 기술을 교육 과정에 적극 활용하고자 에프엑스미러를 도입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은 5월 4일 대구 한국패션센터에서 열린 졸업작품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를 활용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졸업작품을 3D 디지털 그래픽으로 전환하고 에프엑스미러에서 서로의 의상들을 매칭해보며 옷에 대한 평가를 나눴다. 또한 졸업작품 전시회를 찾은 학부모와 현장 관람객들이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들을 가상 피팅하기도 했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기기로, 기기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치수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3D 의상을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실시간으로 피팅해 보여준다. 또한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상의 앞, 뒤 사진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실적인 3D 의상으로 변환이 가능해,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위드인24 매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등 여러 패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편 가상 피팅에 대한 패션 및 유통업계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에프엑스미러를 찾는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패션메이킹과, 안양공업고등학교 패션소재디자인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패션디자인&마케팅과 등에 에프엑스미러를 공급했으며, 패션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실감나는 가상 피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