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올 여름 승부처는 ‘데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의 주요 멤버 로버트 콘도와 다이스케 ‘다이스’ 츠츠미가 독립해 만든 톤코하우스(Tonko House)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특별전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고 있다.
로버트와 다이스는 픽사의 대표작으로 알려진 <토이스토리 3> <월-E> <몬스터 대학교> <카2> <라따뚜이> 등의 작품에서 아티스트와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다.
청담동 톤코하우스 특별전 전시장에서 원화 스케치, 캐릭터 조형물,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영상 등 140여 점이 전시되고 스크리닝 룸에서는 2015년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던 톤코하우스의 첫 작품 <댐키퍼> 와 2016년 작품 <뭄>, 2018년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대상 작품 <댐키퍼: 피그 이야기>가 상영된다.
전시 기간 중 구글 로고 두들러 출신 현 톤코하우스 아트 디렉터 마이크 더튼과 픽사 출신 한국인 톤코하우스 감독 에릭 오의 워크숍 프로그램도 열린다.
지난 5월 3일, 전시 오픈을 축하하는 자리에 현재 배우와 공간 디자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심은진 씨와 강혜정, 하루 모녀가 참석해 톤코하우스 창립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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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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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