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강남 청년 창업 해커톤 5월 25일 개최

발행 2019년 04월 2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오는 5월 25일 4차 산업혁명 강남 청년 창업 *해커톤(이하 강남청년창업톤)이 개최될 예정이다.

강남청년창업톤의 모집분야는 5가지 로 ▲취미·취향 기반 덕업일치 분야 ▲공유경제·O2O 분야 ▲관광·레저 분야 ▲사회적경제·사회혁신 분야 ▲ICT·사물인터넷·플랫폼 분야로,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고있는 만 39세 이하 쳥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남청년창업톤은 1차 서류 검토를 통하여 총 2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선발팀을 대상으로 SCG 고영 대표의 창업 컨설팅이 진행된다.

대회 당일에는 청년 창업 A to Z 특강과 Best 창업계획서 작성 실무 특강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팀별 활동을 통해 창업 추진계획서를 작성하게 되며, 이후 팀별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결과를 통해 우수한 4팀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해커톤 진행 후에는 본선 참가 20팀 중 10팀을 선발하여 상품화, 브랜드 개발, 서비스 런칭, 온라인 마케팅, 투자 유치 전략 등에 관한 컨설팅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대회 3주 후에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시상팀들의 3주간의 성과를 공유하여 해커톤 참여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강남청년창업톤의 참가 신청은 운영사무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해커톤 :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한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도출하는 혁신기법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