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안그룹, ‘아베까띠’ 팝업 전개
여성복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자안그룹(대표 안시찬)이 여성복 ‘아베까띠(Avecattie)’의 전속모델 채지안과 함께한 춘하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Unexpected moments’를 주제로 제작된 이번 화보는 ‘꾸며지지 않은 순간의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기대하지 못한 새로운 아름다움의 발견’이라는 컨셉을 담고 있다.
채지안은 이번 화보에서 파스텔 톤의 루즈 핏 테일러드 재킷과 언발란스 기장의 주름 스커트를 매치해 봄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아트워크가 특징인 화이트 재킷과 마린 스트라이프 티셔츠, 크롭 기장의 팬츠를 착용해 새로운 마린룩을 연출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스프링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연핑크, 베이지, 아이보리 등 파스텔컬러 제품과 채지안의 미모가 더해져 매력적인 화보를 완성했다”며, “채지안을 향한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이 브랜드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전속 모델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베까띠’의 전속 모델인 배우 채지안은 최근 방영된 MBC 주말 예능 ‘호구의 연애’ 출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