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투트랙 전략
남성복
1, 2월 목표 120% 달성
63개점 매출 목표 300억
[어패럴뉴스 박종찬 기자] LF(대표 오규식)의 남성복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가을 스타일리시 비즈니스웨어를 표방하며 런칭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는 3,40대 남성 직장인들이 주 타깃이다. 수트, 비즈니스캐주얼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몰(Mall) 위주 유통망에 집중하고 있다.
런칭 첫 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에 치중했던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는 작년 200억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300% 이상 신장한 수치로, 첫 해 하반기 영업만 가능했던 것을 감안하더라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다.
주요 매장인 롯데아울렛청주점, 롯데월드몰잠실점, 용산아이파크몰점은 연매출 10억원을 넘어섰다. 정상가 위주의 판매 전략을 유지하던 기존 상황과 달리 올해부턴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매출 상승 또한 기대된다.
이미 1 ,2월 목표치 대비 120%를 달성한 매출로 쾌조의 출발을 보인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는 올해 연매출 300억원을 목표로 한다.
작년 한 해 28개에서 50개까지 늘어났던 점포는 올해 63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오는 3월 중엔 롯데몰김포공항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을 새로 오픈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