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어스, 내년 춘하 적중률 향상
캐주얼
기본물 줄이고 아노락·슬랙스 등 증량
“판매 데이터 반영 적중률 제고 집중”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헨어스(대표 권성환)가 캐주얼 브랜드 ‘헨어스’의 내년 봄 상품 물량을 조정한다.
무리한 확대보다 재고소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봄) 전체 물량을 올해보다 약 10% 축소했다.
기본 티셔츠와 데님 등의 생산량을 줄인 대신, 아노락, 셔츠, 슬랙스 등 올해 반응이 좋았던 상품들의 물량을 확대했다.
물량을 2배 늘린 슬랙스는 테이퍼드, 슬림 스트레이트 등 기존 핏을 유지하면서, 기존 솔리드 소재 외에 스트라이프와 체크 패턴을 사용한 디자인을 추가했다.
셔츠는 오픈 카라셔츠와 스트라이프 셔츠의 생산량을 15~20% 늘렸으며, 트랙수트도 물량을 15% 확대해, 상·하의 합계 약 3만장 생산했다.
상품기획팀 배광훈 차장은 “봄 시즌이 점점 짧아지면서 재고에 대한 부담도 커지고 있다. 판매율을 반영한 상품기획을 통해 적중률을 높이고 재고를 최소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헨어스’는 현재 전국 백화점, 아울렛, 대리점 등 137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점 효율을 고려해 매장 수를 130개까지 줄일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